안녕하세요.

전세살이, 월세살이를 두루 거쳤고, 무주택자였던 1인입니다.

지금 집살까말까 고민 많으시죠?

7~8년전까지 저도 부동산에 대한 고민이 참 많았었습니다.

집을 살까말까는 아니고,,,무조건 자가구입이 목표였고, 언제, 어떻게 구입을 하느냐가 고민이었어요.

쾌적하고, 좋은 인프라가 갖춰진곳에서 전세, 월세살이를 했지만 내집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몇곳을 다녔지만 모두 가격이 비싸서 접근할수가 없었어요.

주택구입이라는게 바로 할수 있는게 아니어서 몇년에 걸친 계획을 갖고 재개발지역에 관심을 가졌어요.

재개발지역을 가보면 느꼈던게 언제될지 모르는, 또는 될지안될지 모르는 불안감, 거품처럼 느껴지는 p가 붙은 높은가격, 가격에 비해 형편없이 낙후된 환경등으로 과연 이가격을 주고 사는게 맞는지 결정하기 매우 어려웠어요.  달동네라는 이미지때문에 주변의 만류도 심했답니다.

그래도 현실을 생각해보면 모두 갖춰진 곳에 집을 구입할 수 없는 형편이었고, 몇년뒤에 내집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었기에 금호동에 반지하 빌라를 구입했답니다.

서울의 대표 달동네 금호동, 하늘과 맞닿은 곳, 그곳이 지금은 예쁜 달동네가 되었답니다.

대형건설사의 대단지 아파트가 채워지고 있으며, 주변환경이 개선되고, 도로가 확장되며 나날이 발전하고 있답니다.

근린공원과, 남산으로 이어진 산줄기에 둘러싸여서 도심에 있는 아파트가 공세권, 숲세권을 이루고 있답니다.  신금호역 1분거리의 초역세권, 강남, 도심 접근성등 교통, 환경, 교육등 좋은점들로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인기단지로 거듭나며 가격이 매일 오르고 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집은 지금 날아가는 고가의 아파트가 아닐겁니다.

생각을 조금만 바꿔서 편안하고 행복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WRITTEN BY
건설등대지기
건설경영컨설팅 정보 제공 및 유용정보 제공 블로그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